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굳어진 몸을 바르게 펴주는 필라테스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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굳어진 몸을 바르게 펴주는 필라테스 운동

 

오랜시간 의자에 앉아 있는 여성분들은

특히나 장요근이 많이 단축되어

등과 허리가 굽게 되고 바르지  못한 자세로 굳어지게 되지요,

 

오늘은 바른 자세를 만들어 주고 굳은 몸을 바로 펴주는

필라테스운동을 해볼께요,

 

힙스트레치 트위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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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포머 안쪽으로 들어와 정면을 바라보고 가운데에 서 주세요

한쪽 다리는 캐리지 위에 숄더레스트 앞에 놓아 주시고

반대쪽 다리는 가운데에 서서 지탱해 주세요

 

지탱한 다리쪽의 손은 풋바를 살짝 잡아주고

반대손은 차렷자세로 준비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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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흡을 들이 마시며 어깨 옆으로 곧게 뻗어 내면서 캐리지 위의 다리를 밀어내고

동시에 아래 다리를 구부려 레그스트레칭을 진행해 주세요

(이때, 몸이 앞이나 뒤로 밀리지 않게 중심을 가운데로 잡아 내려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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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쉬는 호흡에 트위스트를 하면서 팔을 뒤로 밀어내어 등을 조여 주세요,

트위스트를 할때 골반은 정면에 두어 고정하고,

골반의 움직임에 따라가지 않도록 주의 해주시고

견갑골을 조일때 승모근이 올라가지 않도록 어깨와 등을 끌어 내리면서 조여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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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내시는 호흡에 몸통은 정면을 바라보고 내쉬는 호흡에 제자리로 돌아 오시면 됩니다.

 

반복횟수는 8~10회 정도로 설정해서 진행하고

세트는 3~4세트 진행해 주시고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해 주세요

 

운동중 몸통이 잘 돌아가지 않는 쪽은 조금 더 진행해 주시면 좋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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