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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을 위한 단단한 복부만들기 필라테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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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합정 기구필라테스 전문 스튜디오 필라테스비키니(PILATES VKNY)입니다.

이제 한해를 마무리하는 연말이 다가오면서 많은 분들이 더 바빠지는듯합니다. 

 

특히, 직장인들은 장시간 앉아서 일하는 시간이 많기때문에

복부가 약해지게되면서, 허리에 무리가 많이가게 되는 시기입니다. 

 

그렇기때문에 "복부강화 훈련"을 평소에 잘 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리포머 박스를 이용해서 복부운동"을 해보려 합니다. 

 

그렇다면 오늘의 운동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을 위한 단단한 복부만들기 필라테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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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박스위에 앉아서 양발을 헤드레스트위에 올려주시고 

양손에는 작은 스트랩을 잡아주세요.

 

스트랩을 잡은 손은 손가락이 얼굴쪽을 향하게 두시고 

팔꿈치가 떨어지지 않게 팔을 90도로 접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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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시고 내쉬는 숨에 복부를 말아서 천천히 뒤로 내려가서 유지해주세요.

이때에는 허리를 핀채로 내려가지 않게 골반을 뒤로 밀어내어 복부를 C커브로 말아서 내려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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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든구간에서 멈춰서 유지해주시고 

다시 마시고 내쉬는 숨에 천천히 제자리로 돌아오세요.

 

돌아올때는 어깨힘이나 팔힘으로 당겨서 돌아오지 않게 주의해주시면 됩니다.

 

 

 

위의 영상을 잘 보시고 따라해 주시면 좋을듯하며,

운동의 반복횟수는 8~10회정로 구성하여 3~4세트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운동진행간에는 호흡과 자세에 집중하시어서 

빠른동작으로 진행하지 않도록 해주시는것이 운동효과를 더욱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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