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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체운동으로 명품몸매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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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합정 다이어트 전문 퍼스널트레이닝 비키니짐(VKNY GYM)입니다.

오늘은 다이어트전문 퍼스널트레이너 비키(VIKI)선생님의 글을 포스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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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여름에는 꼭 비키니를 입겠어요!!!

한번에 폭풍 감량하려고 욕심을 부리기보다는

계획을 세워서 차근차근 빼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리한 체중감량은 결국엔 요요현상을 부릅니다.

작은습관과 하체운동으로 명품몸매 만들 수 있습니다.

 

 

하체운동으로 명품몸매 만들기!!

불가리안 스플릿 스쿼트(Bulgarian split squat)

 

스쿼트는 허벅지를 탄탄하게 만드는 일등 공신입니다.

여기에 힙업 효과는 덤.

일반 스쿼트 자세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불가리안 스플릿 스쿼트(Bulgarian split squat)'는

초보자도 쉽게 스쿼트 자세를 취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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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치를 등지고 한걸음 떨어져 서서 한쪽 발의 발등이 벤치에 닿도록 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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엉덩이를 뒤로 살짝 빼면서 벤치에 발을 올린 쪽의 무릎이 바닥에 닿기 직전까지 천천히 않습니다.

허리가 구부러지지 않게 주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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앉았다 일어났다는 10회씩 반복합니다.

 

 

 

 

하체운동으로 명품몸매 만들기!!

고블릿 스쿼트(Goblet squat)

 

케틀벨 운동 중 하나인 '고블릿 스쿼트(Goblet squat)'는

덤벨을 잡았을 때와 무게중심점이 다르기 때문에 엉덩이의 대둔근에 큰 자극을 줍니다.

대둔근 운동은 칼로리 소모가 많고

지속적으로 칼로리를 연소시키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가 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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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서서 케틀벨을 양손으로 안아 가슴 앞에 위치합니다.

이때 복부에 긴장을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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엉덩이가 지면과 수평이 될 때까지 앉았다 일어납니다.

무리하게 골반이 말려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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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어날때는 엉덩이와 허벅지의 근육을 최대한 수축시킵니다.

 

20개씩 10세트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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