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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절기 기초대사량을 이용한 다이어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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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필라테스 비키니(PILATES VKNY)입니다.

 

똑같이 먹고 똑같이 운동해도 살이 더 잘 빠지는 사람이 있죠?

 

하루동안 필요한 기본 에너지 소비량인 기초대사량이 높기 때문입니다.

근육량이 많아질수록 높아지는 기초대사량은 계절에 따라서도 달라진다고 합니다.

 

기온이 떨어지면 우리 몸은 추위를 이겨내기 위해 근육을 수축시켜 열을 만드는데,

이때 에너지가 연소되며 체지방이 감소한다고 합니다.

여름보다 겨울의 기초대사량이 10%정도 증가 한다고 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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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대사량이 절로 늘어나는 이 시기를 잘 이용하여 운동을 하면 훨씬 효과적인 체중 감량 이 가능하겠죠?^^

다이어트의 최적기인 이 계절에 어떻게 운동하면 좋을지 알아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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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온이 10도면 밖으로 나가 운동하세요.

 

기온이 하락하면 신체는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장기 기능, 대사 기능이 활발해지도록 조절하고

기초대사량을 높인다고 합니다.

지나치게 추운 것보다 조금 쌀쌀하다고 느끼는 10도 정도의 기온에 오래 노출됐을 때

기초대사량이 높아지므로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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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추운 날씨에 무리가 가지 않는 운동을 하세요.

 

저온에 몸이 노출된 상태에서 무리한 운동을 하면 역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가장 보편적인 운동으로 걷기, 마라톤, 자전거, 인라인스케이트 같은 가벼운 야외 운동을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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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몸을 적당히 노출시키세요.

 

추위를 이용해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것이 목적인데 두꺼운 외투로 꽁꽁 싸매면 소용이 없겠죠.

몸을 적당히 노출시키는 스포츠웨어를 착용해 운동 효과를 높이세요.

땀을 밖으로 내보내고 바람을 막아주는 얇은 점퍼 정도면 충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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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제철 음식으로 적당한 칼로리를 섭취하세요.

 

아무리 기초대사량이 높아지고 운동을 하더라고 야식 한 번 먹으면 무용지물 입니다.

채소와 과일을 많이 먹고 단백질 음식인 고등어 같은 등 푸른 생선이나 닭가슴살,

새우와 꽃게 등 제철 해산물로 건강한 식단을 짜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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